언론학 이론들과 그것들의 실무적용 가능성을 교수하고 연구하며, 학자적 인격과 독창적인 학문수행 능력의 함양을 목표로 한다.
http://new.communication.ac.kr/
연구분야 | 개요 |
---|---|
광고PR | 광고와 PR에 관련된 주제들을 다양한 학술적, 방법론적 관점에서 학습하며,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지식을 창출하고 응용하는 능력을 갖추게 하는 데 있다. |
영상학 | 영상과 대중문화 그리고 방송콘텐츠로 매개되는 의미와 가치들 그리고 이들이 수행하는 사회문화적인 역할들 세밀하게 분석한다. |
저널리즘 | 뉴스 생산과 소비와 관련된 개념과 이론 등을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저널리즘의 사회문화적 영향과 의미를 분석한다. |
휴먼커뮤니케이션 | 면대면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발생하는 언어적, 비언어적, 심리적, 행동학적, 사회적 영향력 제반에 관해 학문적으로 연구한다. |
이름 | 직위 | 학위 | 학위수여대학 | 전공 | 연구분야 | |
---|---|---|---|---|---|---|
강태완 | 교 수 | 언론학박사 | 뮌스터대학교 | 비판커뮤니케이션 | 수사학, 토론과 논증, 매체비평 | ckang@khu.ac.kr |
김태용 | 교 수 | 언론학박사 |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 광고, 매체심리 | 광고효과, 매체심리, 연구방법론 | persuasion@paran.com |
박종민 | 교 수 | 광고학박사 | 미주리대학교 | PR | 공공정책관리, 마케팅 PR, 쟁점 및 위기관리, 조직 커뮤니케이션 | jongmin@khu.ac.kr |
이기형 | 부교수 | 언론학박사 | 일리노이대학교 | 문화연구 | 문화이론, 수용자연구, 질적연구방법론 | barthes@khu.ac.kr |
이두황 | 부교수 | 언론학 박사 | Michigan State University | 뉴미디어효과, 미디어 법 및 정책 | 뉴미디어 심리·효과 | doolee@khu.ac.kr |
이상원 | 조교수 | 언론학 박사 | University of Florida | 미디어산업 | 미디어 경제·경영·정책 | swlee2668@khu.ac.kr |
이선영 | 부교수 | 커뮤니케이션학박사 | 미시간주립대학교 | 휴먼커뮤니케이션 | 대인커뮤니케이션, 설득커뮤니케이션, 다문화커뮤니케이션 | sunlee@khu.ac.kr |
이인희 | 교 수 | 정보방송학박사 | 럿거스대학교 | 정보방송학 | 뉴미디어, 방송, 다문화커뮤니케이션 | ihlee@khu.ac.kr |
이정교 | 부교수 | 언론학박사 | 미주리대학교 | 광고, 소비자심리 | 광고모델전략, 소비자심리, 브랜드관리 | jglee@khu.ac.kr |
이종혁 | 부교수 | 언론학박사 | 시라큐스대학교 | 저널리즘, 미디어사회학 | 뉴스 생산과 효과, 통계방법론 | jonghhhh@khu.ac.kr |
조수영 | 부교수 | 언론학박사 | 미주리대학교 | PR | PR, 헬스커뮤니케이션, 매스컴 효과 | sycho@khu.ac.k |
한균태 | 교 수 | 언론학박사 | 텍사스대학교 | 언론학 | 미디어 효과, 미디어 산업 및 정책 | hahnkt@khu.ac.kr |
허경호 | 교 수 | 언론학박사 | 켄트주립대학교 | 언론소통학 | 미디어 이용과 충족, 스피치토론, 대인소통, 갈등과 조정 | drhur@khu.ac.kr |
홍지아 | 부교수 | 언론학박사 | 이화여자대학교 | 영상문화연구 | 대중문화, 젠더와 매체, 영상매체비평 | hja2081@khu.ac.kr |
GRADUATE SCHOOL KYUNG HEE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