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서울캠퍼스

닫기

국제캠퍼스

닫기

[학사] [국제C)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논문심사비 납부 및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제출 안내

작성자 : 국제행정실
작성일 : 21-04-30 19:54 / 조회수 : 467
국제캠퍼스 일반대학원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논문심사비 납부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제출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내용을 확인하신 후 기한 내에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논문심사비 납부 
    가. 대상자 : 2021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접수자
    나. 논문심사비(납부금액) : 석사 120,000원 / 박사 500,000원
    다. 납부기간 : 2021.05.10.(월) ~ 05.14.(금)
    라. 납부방법 :  인포21 접속 -> 학적 -> 논문 -> 청구논문제출신청 화면의 [논문심사비 부과 내역]에 생성되어 있는 
                       하나은행 가상계좌번호로 납부
                       (상기 해당기간에 생성되고, 고지서는 별도로 출력되지 않으며 계좌이체로 납부하여야 함) 

    마. 유의사항
         1) 상기 납부기간 이외 추가 납부기간은 없으며, 납부 후에는 환불하지 않음
         2)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가 불합격으로 판정된 원생에게는 논문심사비 환불하지 않음
         3) 학위청구논문 심사 취소자 및 불합격자는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학기에 학위청구논문 신청(접수), 심사 등의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하며, 논문심사비를 다시 납부하여야 함
         4) 이전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 합격 후 졸업사정 미통과자는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접수)을 다시 신청하여야 하고,
            심사결과는 학과에서 대학원 행정실로 회신하여야 하며, 논문심사비는 납부하지 않음
         5) 학위청구논문 접수자 중 연구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수료생은 연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비 납부하여야 함
            (미납자 발생 시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요망)
         6) 상기 논문심사비 외 금품(사례비, 선물, 식사 제공 등) 수수 금지 (청탁금지법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

2. 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 제출
    가. 심사 결과 제출기한 : 본인 소속 학과조교에게 반드시 문의 후 제출할 것
        [대학원 마감 기한은 2021.06.14.(월) 까지이므로, 소속 학과에서는 해당날짜 보다 일찍 서류 마감작업 이루어질 예정임]

    나.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학위논문 제출 일정
구분 일정 비고
  학위청구논문 심사마감 및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2021.06.14.(월)
(대학원 행정실 마감)
 - 심사결과보고서, 심사요지는 심사위원장이 작성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 각 학과별 조교에게 제출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2021.07.05.(월)
~ 07.09.(금)
[예정]
 - 중앙도서관으로 개별 제출 (추후 공지)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표제지 사본,
  날인된 인준지 사본,
  박사 조사 설문지,
  취업통계 설문지,
  외국인 졸업생 진로계획 및
    귀국 조사 등
 - 대학원 행정실로 학생 개별 제출
   (추후 공지)

    다. 제출서류 : 붙임 양식 참조 
        [논문게재 관련 증빙서류와 표절검사 결과 관련자료는 학위논문제출확인서 제출시기까지 제출 가능]                                            
구분 제출서류
석사  ① 심사결과보고서
 ② 심사요지
 ③ 논문게재(신청)/학술대회 발표 확인서 및 증빙서류 (별쇄본 등 증빙자료 일체)
 ④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유사성 검사 결과(turnitin(턴잇인) 내 유사성 지표 %가 나온 페이지
     & 디지털 수령증 첨부 필수)
 ⑤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박사  ① 심사결과보고서
 ② 심사요지
 ③ 구술시험결과보고서
 ④ 논문게재(예정)확인서 및 증빙서류 (별쇄본 혹은 게재지명, 게재일, 페이지 등이
     확인되는 서류)
 ⑤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및 유사성 검사 결과
    (유사성 검사 결과(turnitin(턴잇인) 내 유사성 지표 %가 나온 페이지
     & 디지털 수령증 첨부 필수)
 ⑥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라. 제출방법 : 본인 학위과정에 맞는 상기 ‘다. 제출서류’를 참고하여 각 학과별 서류 마감 날짜에 맞추어 학과 조교에게 제출함

    마. 유의사항
         1) 심사 시 반드시 표절 검사 결과를 확인하여 연구윤리를 위배하지 않도록 유의 요망
             - 연구윤리 위반 시, 졸업 후 학위논문 표절로 학위수여가 취소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람

2021년 경희대 클래스 정보 (학생용 계정만 해당됨)

▶ 클래스 ID : 25245173
▶ 클래스 등록 패스워드 : khu202006


        2) 정해진 기한 내에 청구논문 심사결과보고서(2021.06.14.(월) 까지)와 학위논문 인쇄본(2021.07.09.(금) 까지)을
            제출하여야 학위수여 승인 일정에 차질이 없으니 제출일정 반드시 준수 요망
        3) 심사결과보고서(각 과정별 제출서류 '심사결과보고서')의 경우 불합격자도 심사결과를 불합격으로 표기하여
            제출하여야 함

    바. 비고 : '학위논문(인쇄본) 제출 안내' 관련 공지는 추후 별도 안내 예정임
    
 
붙 임 : 1.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제출 관련 서류 각 1부.
         2. 학위논문 표절검사 제출양식 및 Turnitin 사용자 매뉴얼 각 1부.
         3.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1부.
         4. 2009학년도 신입생부터 적용되는 졸업요건(내국인/외국인 공통사항) 및 2011학년도 후기 입학자부터 적용되는 
            외국인 학생 장학금 수혜에 따른 논문 게재 의무사항 1부.
         5. 학위논문 심사 관련 규정(해당부분 발췌본) 1부. 끝.


 
닫기